반응형

 

대전 모태산부인과 모태산후조리원 후기 입니다. 대전에 계신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산부인과와 조리원을 고민하시는 분들은 꼼꼼히 읽어봐주세요! 첫째에 이어 둘째까지 출산한 찐후기입니다.

 

 

모태산부인과에서 제왕절개했습니다. 첫째때는 양수가 터지고 자연분만을 시도하다가 수술을 한 케이스이고 이번에 둘째는 첫째때 제왕절개를 했기 때문에 날을 잡고 수술을 했답니다. 대전 모태산부인과 제왕절개는 5박 6일 입원을 하게 됩니다. 제왕절개시에 선택을 하는 유착방지제, 켈로이드를 좀 덜 나게 해주는 약품, 페인버스터 이렇게 다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가격은 잘 기억 안나지만! 첫째날만 일반실 나머지 입원기간은 특실로하고 보호자 식사까지 약 140만원 정도 결제했습니다. 

 

012345
모태산부인과 6층 / 식사 / 입원실

 

모태산부인과 나원장님께 진료를 보고 수술까지 했구요. 첫째때 켈로이드 상처가 심해서 피부 정리해주시느냐 예상 수술보다 조금 더 시간이 소요됬다고 하시더라구요. 아주 꼼꼼하게 해주시고 조근조근하신 스타일로 모태산부인과 나우석 원장님 추천드려요! 첫날은 입원실이 없다고 해서 작은 방으로 했는데 사실 혼자 있으면 모르겠지만 남편과 둘이 있으니 조금 불편함이 있었습니다ㅠㅠ 제왕절개를 하게 되면 간호사 선생님께서 많이 왔다갔다하시며 봐주시는데 동선이 불편해서 6층 방으로 다음날 이동했습니다. 첫째때는 3층에 있었는데 6층은 좀 더 밝은 분위기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하지만 3층에 신생아실이 있기 때문에 수유콜이나 아기를 보러갈때는 3층이 더 편하다는 장단점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제왕절개는 그 다음날부터 쌀미음부터 가능하고 가스 배출 후 일반식을 주십니다. 모태산부인과 모태조리원 모두 밥이 맛있다고 유명한데 첫째때와 다를 것 없이 맛있게 먹었습니다. 보호자 식사는 5000원입니다! 또 제가 느낀 모태산부인과 입원실 장점이 신생아실이 24시 개방인 점이에요. 아무래도 안심할 수 있고 우리 아기를 보고 싶을때 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01234
모태 조리원 801호 일반실 (VIP룸)

 

5박 6일 입원을 마치고 조리원으로 이동했습니다. 조리원은 남편 출입은 불가능합니다. 제가 한 방은 일반실로 혼자 쓰기 딱 좋은 크기 입니다. 사실 가장 저렴한 클럽룸으로 예약하고 나머지 돈으로 마사지를 더 받고 싶었지만 요즘 코시국으로 산모 혼자 출입이 되니 빠르게 마감이 된다고 해서 한발 늦었습니다..ㅎㅎ 모태조리원에는 방마다 좌욕기가 있습니다. 모태조리원에 들어가실때는 개인위생용품은 구비되어 있지 않으니 꼭 챙겨가세요! 샴푸, 린스, 바디워시, 칫솔, 수유패드, 생리대, 스킨 로션 등등 입니다. 치약도 주셨던 것 같은데 좀 작은 감이 있으니 여분으로 챙겨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0123
모태산후조리원 식사

모태산부인과 식사는 아침점심저녁과 간식하루 세번 주신답니다. 매일 점심에는 미역국이 아닌 다른 국으로 주시고 반찬 가짓수도 알맞게 잘 주셔요. 아침에는 과일 주스를 방으로 가져다 주시고, 점심은 셀렉스와 다른 간식류와 저녁은 죽으로 주신답니다. 모유수유하면 배가 많이 고픈데 배고플 틈 없이 식사는 아주 잘 나온답니다! 식사는 방에서는 못드시고 10층에서 드시면 됩니다. 

 

10층에 있는 아쿠아 마사지기는 진짜 하루에 두번씩 꼭하세요! 첫날 들어갔는데 고장이 났다고 해서 아쉬웠는데 다행히 빠르게 처리해주셔서 조리하는 동안 마사지기 열심히 했답니다. 10층에는 다리 공기압 마사지기도 있는데 붓기 빼는데 좋아서 자주 이용했습니다. 

 

부대시설과 하루 일정표 참고해주세요. 문화센터에서는 많은 프로그램은 현재는 하고 있지는 않지만 자체적으로 하는 프로그램은 계속 하고 있어요. 산후체조와 모유수유교육, 그리고 매주 연계된 사진관에서 본아트를 찍어주신답니다. 본아트는 원하시는 분에 한에서 찍어드리고 코시국으로 오시기 전에 자가키트로 검사 후 진행 된다고 해서 조금 안심할 수 있었습니다. 하루에 두번 신생아실 소독때는 모자동실을 해주셔야 합니다!

 

 

벌써 그리운 모자동실 시간이네요. 조리원에서 나온지 벌써 2주정도 되었는데, 조리원과 산부인과 모두 다 친절하시고 프로그램도 좋아서 첫째도 둘째도 만족스러웠어요. 그리고 모유수유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시라면 모태산부인과 산후조리원 정말 추천드립니다! 정말 진심을 다해 알려주시기 때문에 집에서도 어렵지 않게 성공 할 수 있었어요. 하지만 강요하는 분위기는 아니니 모유수유를 하지 않으실 분도 부담스럽다거나 하지 않으실 거에요. 신생아실 간호사님들도 너무 친절하시고 첫째때 뵙던 분이 계속 계시는 것을 보고 더욱 믿음이 갔답니다^^ 대전에서 출산하실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