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탈모로 고민이신 분들이 많으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희 집도 예외는 아녔습니다. 남편이 정수리 탈모로 고민을 해왔기에 많은 것을 찾아보고 이용해보았습니다. 그중 효과가 있었던 것을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이 자료를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비오틴 효과 및 맥주효모 효과를 알아두시는 데에 힘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비오틴 효과 및 맥주효모 효과와 실제로 복용한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복용 전후 사진과 실제 후기는 아래에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비오틴 효과 / 부작용 / 하루 섭취량

비오틴은 비타민B의 일종이며 수용성 비타민입니다. 비타민 B7이나 비타민 H로도 불립니다. 비오틴은 탈모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 최근 많은 분들이 섭취하고 있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비오틴의 효과

- 탈모, 피부미용, 손톱 생성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 피로 해소에 효과가 있습니다.

-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대사에 관여해 신진대사 촉진을 하게 도와줍니다.

- 당뇨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이와 같이 비오틴은 여러 가지 이점이 있어 무조건 좋은 영양제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에게 좋은 영양제는 아닙니다. 비오틴 섭취를 금지해야 할 분들은 통풍이 있거나 요산 수치가 높은 분들은 피해 주셔야 합니다. 비오틴을 섭취하면 대사과정에서 요산이 많이 나오게 됩니다. 정상적으로는 수용성 비타민이기 때문에 소변으로 배출이 되지만 장기 복용하게 되면 분해하는 능력이 떨어져 요산 수치가 높아지거나 통풍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외에도 부작용으로 나온 것은 드물게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과용량을 복용했을 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으로 고용량을 드시지 않으면 되겠습니다. 

 

비오틴 하루 권장 섭취량 성인 30 mcg입니다. 시중에는 고용량 비오틴 제품이 많지만 필요 없는 용량은 모두 소변으로 배출되므로 부작용이 없다면 섭취해도 좋습니다. 다만 장기 복용 시에는 요산 수치가 높아질 위험이 있으니 장기 복용 시 피검을 통해 이점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맥주효모 효과

맥주효모는 독일의 한 맥주공장에서 직원들의 머리가 유난히 숱이 많으며, 피부가 좋아진 것 같다는 것을 발견한 후로 연구가 시작되었습니다. 10명에게 6개월간 임상실험을 한 결과 효모 성분 추출물이 모낭 줄기세포를 활성화시키며, 모낭 줄기 세포 유래 성장인자 함량을 10배 정도 증가시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맥주효모 또한 비타민 B군의 일종입니다. 비오틴과 비슷한 효과인 탈모예방, 피로 해소 등과 함께 배변활동을 활발하게 한다는 효능이 있습니다. 

 

 

 

나우 푸드 맥주효모 / 비오틴 섭취 후기

나우푸드 맥주효모 비오틴 사진
나우푸드 맥주효모 / 비오틴제품
나우푸드 영양제 맥주효모 비오틴 제품
나우푸드 제품 알약 크기

 

남편은 30대 초반으로 20대 중반부터 약간 정수리에 숱이 없는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누가 봐도 머리가 비어 보이진 않고, 다만 어릴 때부터 정수리 쪽이 다른 곳에 비해 숱이 없다고 하는 정도였는데요. 30대에 들어서고 스트레스받았던 일이 있으니 급격히 정수리 쪽 상태가 급격히 나빠졌습니다. 탈모약이나 머리 심는 시술은 최후로 생각하고 여러 가지 방법을 썼는데 사실 이렇다 할 효과를 본 제품은 많이 없었습니다. 검색을 통해 보조제와 함께 머리에 직접적으로 바르는 탈모 영양제로 많이 좋아졌습니다.

 

무난하게 많이 먹는 제품이 나우 푸드 제품이라서 구매해서 약 3개월 간 복용했습니다. 나우 푸드 맥주효모는 1일 3번씩 3정 음식과 함께 섭취하는 제품이며 비오틴 제품은 1일 1 캡슐을 섭취하는 제품입니다. 맥주효모 제품에서는 약간 역한 냄새가 난다고 하며, 남편이 따로 먹었을 때는 큰 부작용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요산 수치가 높아질 수 있는 제품이니 조금 더 섭취해 본 후 피검사를 통해 확인할 예정입니다. 사실 이런 보조제는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치료제가 될 만큼의 효과는 볼 수 없다고 합니다. 저희 또한 인지하고 보조제 역할과 예방 차원에서 복용을 했으며, 바르는 제품의 효과가 큰지 영양제 섭취로 더 효과가 컸을지는 장담을 못하지만 전 후 사진을 보시면 아시다피시 많은 효과를 보았습니다.

 

보시다 피시 나우푸드 비오틴 제품은 고용량의 비오틴이므로 남은 제품까지만 먹고 조금 저용량으로 바꿀 예정입니다. 탈모와 함께 피로가 덜한 효과도 보고 있습니다. 나우 푸드 비오틴 가격은 1통당 4개월의 분량이며 쿠*에서 9000원대로 구입하였으며 나우 푸드 맥주효모는 1통당 비슷한 가격대로 1달 정도 먹을 수 있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남편의 실제 전후 사진입니다. 커클랜드 제품과 마로 17 탈모 보조제도 곧 포스팅하겠습니다.

 

정수리 탈모 효과 전후 사진
전,후 사진입니다.

 

최종 정리

  1. 맥주효모와 비오틴 모두 탈모에 직접적인 치료제는 아닙니다. 보조제로서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맥주효모와 비오틴은 통풍이 있으신 분들은 절대 드시지 않습니다.
  3. 장기간 복용 시 요산 수치가 높아졌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탈모 영양제 미녹시딜 폼 후기입니다. 

 

커클랜드 미녹시딜 폼 직접 사용해본 후기 / 마로17 콜라겐 에센스 (전후사진 有)

남편의 정수리 탈모 극복을 위해 열심히 사용해본 커클랜드 미녹시딜 폼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이 전부터 탈모에 관해 이것저것 해보았지만, 눈에 띄게 보이는 효과는 이번에

woojumama.tistory.com

 

탈모가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 후기를 남겼습니다.  이 포스트가 유익했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