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임신테스트기를 확인한 후 기쁜 마음에 당장 병원으로 달려가고 싶은 분들 많으시죠. 하지만 일찍 가게 되면 의사분들도 보여주고 싶으셔도 보여드릴 게 없을 수 있답니다. 그럼 언제 병원을 가야 아기집을 볼 수 있고, 심장소리와 난황을 볼 수 있을까요? 

 

아기집 보이는 시기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이 내용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신 분들은 아기집 보이는 시기를 이해할 겁니다. 아기집 보이는 시기의 지식이 필요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임신 확인 한 테스트기와 달력사진

 

아기집 보이는 시기

 

임신테스트기로 두줄을 확인한 후 바로 병원에 가지 말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저 또한 임테기 두줄을 보자마자 달려가고 싶었던 마음이었지만, 이때 가봐야 사실 피검사를 통한 임신 확인 외에 크게 할 수 있는 게 없답니다. 얼른 가서 귀여운 아기집도 보고 싶고 건강한지 정상 임신인지 알고 싶지만 조금만 더 기다리셔야 하는 시기랍니다. 

 

보통 처음 임신확인 후 병원 가는 시기는 마지막 생리한 날로부터 5~6주 뒤인 때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빨리 가게 되면 초음파에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을 가능성이 있고, 너무 늦게 가게 되면 혹시나 있을 비정상 임신 (자궁외 임신 등)에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할 시기를 잘 잡아야 하기 때문에 마지막 생리한 날로부터 5~6주 뒤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테스트기로 따지자면 연한 두줄이 아닌 임테기 진한 두 줄을 보고 난 이후에 1~2주 뒤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기집이 보이는 시기는 보통 임신 5주차에 보이는 게 정상이라고 합니다. 아기집을 볼 때에는 위치와 모양이 중요하며 아기집의 크기나 모양 위치 또 피고임이 있는지 등을 초음파로 보면서 자리를 잘 잡았는지 진단을 내려주십니다. 마지막 생리일 기준하고 초음파가 다른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생리가 불규칙하다던지 수정이 늦게 되는 경우도 간혹 있기에 마지막 생리일과 1주 정도 차이 나는 것은 큰 문제가 아닐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2~3주 이상 차이가 나게 되면 유산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으니 며칠 뒤 다시 내원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피검으로 알 수 있는 임신호르몬 hcg가 2000~3000 정도에는 아기집이 보여야 하는데, 보이지 않을 시 자궁외 임신의 가능성이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아기 심장소리 초음파 사진 141심장박동수

 

아기 심장소리 들리는 시기 

임신하고 가장 감격스러운 순간을 꼽으라면 저는 첫 심장소리 들을 때가 그 순간이었던 것 같아요. 아기집을 볼 때만 해도 그냥 조그마하고 귀여운 동그라미였지만, 심장소리를 들을 때는 생명의 신비함까지 느껴지는 기분이었거든요. 보통 아기 심장소리 듣는 시기는 7주 차에 들을 수 있고, 저도 두 아이 모두 7주 차에 심장소리를 들었습니다. 빠르신 분들은 6주 초반에도 많이 듣는 듯 하지만 저는 5주 차 첫 방문, 그 이후 7주 차에 방문했기 때문에 그때 첫 심장소리를 들었습니다.

 

이 시기 심장 초음파 정상범위는 약 110~bpm ~ 150 bpm 사이가 정상 박동수라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아기 난황 보이는 시기 

아기 난황은 아기집이 8mm정도 일 때부터 보이기 시작한다고 해요. 난황은 보통 아기집을 확인한 후 곧이어 볼 수 있는데 보통 5~6주 차에 보이기 시작해서 처음 아기집을 보시면서 난황도 함께 보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난황은 아기 도시락이라는 귀여운 별명이 있는데요. 난황의 역할은 임신 초기에 태아에게 영양을 공급하는 아주 중요한 일을 한답니다. 하지만 이 난황도 너무 크게 되면 문제가 됩니다. 난황이 6mm 이상 크기라면 태아에게 영양분이 제대로 못 가는 경우로 판단되기 때문에 초음파로 난황의 크기도 확인하는데요. 정상적 크기라면 3mm~6mm 사이가 된다고 하네요! 또한 난황과 아기집의 경계가 뚜렷한 게 좋다고 합니다. 

 

 

 

정리

  1. 임신테스트기 확인후 1주 뒤 병원에 가면 아기집을, 2주 뒤 가면 심장소리를 들을 수 있다. 
  2. 아기집 (5주차) 난황 (5~6주 차) 심장소리 (6~7주 차) 확인이 가능합니다. 
  3. 병원에 일찍가도 확인할 것이 없지만, 너무 늦게가도 이상소견이 있을 시 빠른 대처가 어려울 수 있으니 
    적당한 시기에 병원 첫방문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같이 읽으면 유용한 글

- 임신이라 그런걸까? 임신 극초기 증상 알아보기!

- 임신 중 출혈. 아이는 괜찮을까요?

- 입덧지옥 시작 ㅠㅠ 입덧약 먹을까 말까.

 

 

아기집 보이는 시기를 전달해드렸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세요. 이 게시글이 유용했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